Post

반응형

오직 전술적인 다재다능함만을 따진다면,「에어로다인(Aerodyne)」을 꺾을 수 있을 만한 것들은 많지 않습니다. 에어로다인은 물 위든지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상당히 좁은 지역이라도 동체 두배 정도의 면적이 있다면 착륙할 수 있습니다. 또 호버링하면서 온갖 종류의 추력 기동을 할 수 있으며, 헬리콥터보다 더 빠르고, 더 단단한 장갑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1차 중앙 아메리카 전쟁(First Central American War)」「2차 중앙 아메리카 전쟁(Second Central American War)」시기에 엄청난 활약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에어로다인에 오직 긍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동방식 자체가 하나 또는 두개의 제트에서 뿜어져나오는 벡터 추진방식이기 때문에, 열추적 미사일에는 대단히 취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이는 열을 기반으로 하는 추진방식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죠. 만약 비행중인 에어로다인이 추진부를 직격당해 추력을 잃게 된다면, 순식간에 지상으로 곤두박질칠 겁니다. 추력이 없는 에어로다인은 바위나 다름없습니다. 게다가 에어로다인은 연료먹는 하마이기도 하죠. 이런 여러 단점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 수많은 군사조직들이 에어로다인을 운용하는 이유는, 장점이 단점을 능가하기 때문이라고 분석됩니다. 

 

 

에어로다인 모델 목록

 

 AV - 3 Aerocop 

AV-3 에어로캅(AV-3 Aerocop)은 실패한 군용 정찰차량입니다. 에어로다인으로서는 이례적이게도, 하늘을 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상 주행용 바퀴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찰들이 참 좋아할만한 물건이죠. 에어캅은 일반적인 에어로다인보다도 더 많은 비용이 든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바퀴와 변속 시스템 때문입니다. 지상에서의 최대 주행속도는 240km/h에 이르며, 가속/감속 성능은 24/64 km/h입니다.

 

- 특수 장비

충돌 제어 시스템, 비상탈출시트, 승무원과 승객 사이의 SP30 장갑벽, 라디오, 자동 파일럿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 지형 추적 기능 레이더, 서치라이트.

 

- 무장

터렛형 7.62mm 머신건

 

 

 

 AV - 4

AV-4은 일반 시민들에게 있어서는 CHOOH-2 충전소만큼이나 친숙한 존재입니다. 세간에 많이 보급되어 있으며, 전 세계 항공 교통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에어로다인은 물품운송에서 강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임무에 적합합니다. 군용으로는 보다 단단히 무장하고 다목적 짐말 같은 방식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AV-4는 도심 지역에서 자주 발생하는 폭동에 대처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3년에 개발된 기체입니다. AV-4의 적재공간 중 절반 가량은 무기를 탑재하기 위해 쓰입니다. 다만 필요하다면 모든 공간을 인원수송용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화물탑재 공간을 인원수송용으로 쓰기 위해서는 인원 1인당 100유로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2045년에 이르러서도, AV-4는 여전히「사이코 스쿼드(Psyco Squad)」「트라우마 팀 인터네셔널(Trauma Team International)」과 같은 여러 기업들에 의해 교통수단 및 업무용 차량으로서 흔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회전 및 틸트윙 항공기는 도심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상당히 낮은 반면, AV-4는 상대적으로 짧고 둥글납작한 형상을 살린 공기역학적 특성과 기본적인 기동용 날개 덕분에, 도심 지역에서도 근접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V-4에 채용되어 있는 페가수스 II 벡터 추진 터보팬(Pegasus II Vectored Thrust Turbofan)은 21,180파운드의 추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완전 적재 하중이 약 8,600파운드인 AV-4를 들어올려 비행하게 하는데 충분한 수준입니다. 

 

- 특수 장비
승무원용 비상탈출시트, 군용 라디오, 자동 파일럿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 조명 증폭 기능, 지형 추적 기능이 탑재된 레이더, 레이더 탐지기

- 무장
터렛형 7.62mm 머신건 2기

 

 

 

 AV - 6 Combat Aerodyne

AV-6는 가장 기본적인 군용 에어로다인으로서, 사실상 AV-4의 군용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다만 조종성이 조금 더 낫고, 좀 더 중무장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정도입니다. 

 

- 특수 장비
IH 배플링, 비상탈출시트, 환경 제어, 소화기, 체프 및 플레어 디스펜서, IR 스모크 발사기 4대, 군용 라디오, 레이저 통신기, 시각 범위 파인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춘 자동 파일럿, 이미지 향상 기능, 레이저 탐지기, 지형추적기능이 탑재된 군용 라디오, 군용 레이더 탐지기, 온도계.

- 무장
20mm 터렛형 개틀링과 페인팅 레이저, 날개부분에 위치한 8개의 무기탑재 공간을 보유. 이 공간에는 일반적으로 7.62mm 미니건 포드 2기, 19발짜리 2.75' 로켓 포드 2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AV - 8 Assault Aerodyne

AV-8은 최신형 에어로다인 건십으로서 설계・제조되었습니다. 비록 체공기간이 불충분하다는 컴플레인이 있기는 하지만, 이 기체는 건십 역할에 상당히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특수 장비
비상탈출시트, 손상제어, 12시간 생명유지기능, 레이저 검출기에 연결된 항레이저 에어로졸, 채프와 플레어 디스펜서, 레이저 탐지기, 군용 라디오,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춘 오토파일럿, 사이버네틱 제어, ECM, 이미지 향상 기능, 마이크로파 검출기, 지형추적기능이 탑재된 군용 라디오, 열전계

- 무장
안정장치가 장착된 터렛형 30mm 기관포와 40mm 자동 유탄발사기, 페인팅 레이저는 별도의 터렛에 장착. 2대의 AAM는 각각 전방과 후방에 장착. 별도로 날개부분에 위치한 8개의 무기탑재 공간을 보유

 

 

 

 AV - 9 Multi-Purpose Aerodyne

AV-9는 모듈식 외부 포드 설계로 인해 만능 기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AV-9는 선체와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레임워크에 맞춰 모듈을 장착시키는 방식입니다. 공격용, 병력 또는 화물 운송용, 지휘용, 구급용, 구호용, ECM/EW 등 다양한 포드가 채용될 수 있습니다. AV-9는 비싸지만, 그 엄청난 다재다능성으로 인해 어떤 군대에게도 귀중한 자산입니다. 나이트 시티(Night City)에서는 사이버사이코(Cyberpsychosis) 처리를 전담하는「맥스-택(MAX-TAC)」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 특수 장비
비상탈출시트, 환경 제어, 소화기, 레이저 검출기에 연결된 항레이저 에어로졸, 채프와 플레어 디스펜서, 레이저 탐지기, 도청방지용 군용 라디오, 위성 업링크,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춘 오토파일럿, ECM, 이미지 향상 기능, 액티브/패시브 IR, 지형추적기능이 탑재된 군용 라디오, 군용 레이더 탐지기, 열전계

- 무장
2대의 터렛형 40mm 자동 유탄 발사기, 별도의 터렛에 장착된 2대의 원격 조종 7.62mm 머신건, 19발짜리 2.75' 로켓 포드 2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AV-9은 무기 및 탄약을 위한 45개 공간짜리 무기 포드나, 병력 및 화물 운송용 45개 공간짜리 수송 포드가 장착될 수 있습니다.

 

 

에어로다인 모델 별 스펙 비교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