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부두 보이즈(Voodoo Boys)에 대한 기본 정보

정식명칭   부두 보이즈(Voodoo Boys)
유형   갱단
위치   퍼시피카 구획(Pacifica District)
인원수   불명(약 50 ~ 250명으로 추정됨)
위험도   낮음 (넷에서는 매우 높음)

 

 

원래「부두 보이즈(Voodoo Boys)」는 마약 거래를 일삼는 테러리스트 갱 집단이었습니다. 이들은 기묘한 주술 의식에 집착하며, 대학가 주위의 학생들에 비합성 약물을 판매했습니다. 사디스트적이며 무자비한 이들은, 이유가 있건 없건 간에 기꺼이 사람들을 고문하고, 강간하며, 죽였습니다. 희생자들 중 일부는 방문 앞에 뿌려진 닭 피나 깃털와 같은 경고를 받을 때도 있지만, 아닐 때도 있었으며 이들의 행동 동기나 관습에는 아무런 인과관계가 없었습니다. 희생자의 사지를 절단하여 불구로 만드는 것은 흔한 일이며, 잘려진 팔다리는 주술용으로 바쳐지거나 공포심을 유발하는데 이용되었습니다. 

이들의 허무주의와 마약 사용은 몇몇 대학교 학생들에게는 매력적인 것으로 비춰지기도 했습니다. 이들 중 소수는 부두 보이즈에 입단하기도 했으나, 진짜 일원으로 인정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런 학생들은 겨우 저레벨 범죄의 총알받이로 쓰여지거나, 돈을 뽑아내기 위한 ATM으로 취급받는 것이 현실이었죠. 이 시점의 부두 보이즈는 특정 장소를 본부나 거주지를 삼지 않았고, 이들이 모일 위치와 시간은 항상 회의 때마다 정해졌습니다. 덕분에 이 갱단에 잠입에 성공한 사례는 없었고, 최소 2명 이상의 저명한 미디어 관계자가 이 갱단의 실체를 파헤치려다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NCPD 역시 이 갱단의 위험성과 폭력성에 대해 크게 주목하고 있었으며, 이들이 조장한 공포 때문에 지역 상인들은 침묵을 고수하고 있으며 경찰에는 비협조적인 태도로 일관했습니다. 「바이오웨어(Bioware)」의 일종인 생체 조형(biosculpting), 타투, 깃털 임플란트, 코와 귀에 건 뼈장식이 특징적인 부두 보이즈이지만, 사실 이 갱단이 설립된 시점에서는 대다수의 멤버들은 백인 남성들이었습니다. 물론 소수이기는 했지만 여성 멤버도 존재했는데, 이들에 대한 시선이 있다보니 일반적인 남성 멤버들에 비해서 훨씬 더 질이 나빴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두 보이즈가 2077년 시점에 이르면, 퍼시피카에 기반을 둔 불가사의한 넷러너(Net Runner) 집단으로 변질됩니다. 백인이 주류를 이루었던 과거와는 달리,  부두 보이즈는 이제 아이티인을 중심으로한 갱단으로 변했습니다. 게다가 자연 재해로 인해 모국을 잃고, 2060년대부터 파시피카에 자리잡게 된 아이티인 공동체를 지키는 역할을 솔선수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그저 블랙월(Blackwall)을 넘어 올드 넷의 비밀을 파해치려는 넷러너만이 아니라, 부술수 있는 규칙이란 규칙은 다 때려부수고, 바이러스를 프로그래밍해서 신경 네트워크를 얼려버리는 등 경계를 달리는 엣지러너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넷워치(Netwatch)로부터 상당히 경계를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니멀(Animals)이라고 알려진 부스터 갱과 라이벌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