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트라우마 팀 인터네셔널(Trauma Team International)」은 신속한 대응 의료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명품 구급의료 서비스 프랜차이즈로서, 트라우마 팀은 21세기 가장 강력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들처럼 의료 서비스를 실시하는 기업으로는「RSVP」가 있습니다.

 

 

 기본정보

정식명칭 트라우마 팀 인터네셔널(Trauma Team International)
약칭 트라우마 팀(Trama Team) 또는 TT 또는 TTI
업종 응급의료, 준의료
본사 소재지 로스 앤젤레스
종업원 수 17,000명

 

 4차 기업 전쟁 이전의 트라우마 팀

2020년 시점의 트라우마 팀은, 호출하면 즉시 달려올 수 있는 구급의료 팀을 세계 주요 도시마다 12개 이상 배치하고 있었던 것이 자랑거리였습니다.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 도쿄에서도 트라우마 팀 재팬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었죠. 또 트라우마 팀은 나이트 시티(Night City)에 큰 규모의 병원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각 팀은 최고의 응급 의료 기술과 구급대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팀에는 1명의 운전사, 2명의 보안요원, 1명의 선임 의료기술자, 1명의 어시스탄트가 중무장 AV-4에 배치되어 있으며, 이들은 이동식 탱커 트럭과 지상 급유소의 지원을 받습니다. AV-4 자체에도 극저온 냉동장치처럼, 회사에서 가장 정교한 재생 및 생명 유지 설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어떤 전화라도 911에 전화를 걸어 트라우마 팀이 호출된 순간, 호출 시점부터 응급환자가 병원에 이송될 때까지의 모든 비용에 관한 청구서가 자동적으로 호출자 앞으로 발행됩니다. 데드맨 호출기 역시 존재하는데, 트라우마 카드라고 알려진 신용카드를 반으로 구부리면 호출 신호가 20마일 밖으로 발신되면서 트라우마 팀이 호출되어, 콤마 상태에 빠진 피해자를 구원하기 위해 즉시 달려오는 시스템이지요.

트라우마 팀 경보가 발생하면, 가장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팀부터 공중으로 날아가서 호출자의 위치를 찾습니다. 조종사는 가능한한 가까운 장소에 착륙하며, 보안요원들은 해당 지역을 확보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총격적인 벌어지거나, 아니면 트라우마 팀이 도착한 시점에서 이미 총격전이 벌어지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이때 보안요원들의 무기와 AV-4의 트윈 오토캐논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환자가 무사히 AV-4에 이송되면, 환자의 몸을 극저온 냉각기로 안정시킴과 동시에 생명 유지장치와 바이오모니터에 연결합니다. 대부분의 심각한 부상에는 직접적인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종사는 AV-4를 가장 가까운 응급실로 몰고가며, 동시에 동승한 전문 의료요원들은 환자를 살려놓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합니다. 이 과정에는 대략 4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트라우마 팀에게는 심각한 부상을 입은 환자를 안정화시키고 소생시킬 책임은 있지만, 환자가 아닌 사상자를 병원에 이송할 의무는 없습니다. 트라우마 팀의 응급의료 서비스는 분당 평균 100유로달러이며, 대부분의 트라우마 팀 서비스는 기업그룹의 보험정책의 일부로서 가입되거나, 개인이라면 개별 TT 국제 계좌에 매달 500 유로달러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4차 기업 전쟁 이후의 트라우마 팀

제4차 기업전쟁 이후 많은 기업들이 몰락했습니다. 트라우마 팀 역시 다른 많은 대기업들처럼 인고의 세월을 겪게 되었습니다. 2045년 시점의 트라우마 팀은 독립적인 프랜차이즈를 소유하는 기업으로서, 도시를 순찰하면서 부상을 입은 피해자들의 호출에 응답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의 트라우마 팀은 1명의 응급의료 출동지시사와 운전사 1명, 응급처치 요원 1명, 2명 또는 더 많은 솔로(Solo)보안 요원들이 팀을 이루게 되며, 기체 전방 하단에 미니건이 장착된 구급차 사양의 AV-4 도시용 강습 차량(AV-4 Urban Assault)에 탑승하여 현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비즈니스 모델 (2020)

*풀 보디 라이프 커버리지(Full Body Life Coverage)
이 플랜은 한달에 500달러, 연간 계약시에는 5,550달러의 연회비가 듭니다. 기본적으로 트라우마 팀 파견 시점부터 고객/환자 또한 가장 가까운 기업 병원에 도착할 때까지 추가적으로 분당 10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또 트라우마 팀이 사용한 모든 탄약 및 연료에 대한 비용은 물론, 장비나 직원 손상에 대한 비용도 지불해야만 합니다. 만약 외상팀이 10분 이내에 고객에게 도달하지 못한 경우, 고객/환자는 소모된 탄약 비용의 50%를 할인받게 됩니다.

*기업 커버리지(Corporate Coverage) / 기업 임원 커버리지(Corporate Executive Coverage)
기업 커버리지 플랜은 한달에 1,500달러, 연간 계약이라면 할인을 적용받아 연간 16,500달러의 연회비가 듭니다. 기업 임원 커버리지라면 한달에 12,000달러, 연간 계약시에는 120,000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이 플랜들의 보장 응답시간은 7분이며, 고객/환자 픽업시 기업 의료 센터로 이송됩니다. 고객/환자는 장비 또는 직원 손상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이 중 기업 임원 커버리지의 경우, 모든 탄약과 연료비가 공제되지만 여전히 장비나 인력의 손상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高) 우선순위 커버리지(High Priority Coverage)
이 플랜은 월 34,000달러의 비용이 들며 연간 요금은 없습니다. 이 플랜은 골드 트라우마 팀 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응답시간은 약 3~5분으로, 트라우마 팀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빠릅니다. 탄약과 연료비는 공제되지만, 고객/환자는 여전히 장비나 인원 손상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지니스 모델 (2077)

사이버펑크 2077 시점부터는 "플래티넘" 수준의 멤버십이 존재합니다. 이 플래티넘 멤버십은 기존의 4분간의 응답시간이 아니라, 3분이라는 매우 짧은 응답시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기업인으로 스타팅할 때, V 역시 트라우마 팀 플래티넘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