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바이오웨어(Bioware)」는 사이버네틱 강화의 한 종류이며, 전자공학이나 기계공학보다는 인체 해부학・생리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오웨어의 구성품은 어느 정도 무기물질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강화 자체는 인간의 생물학적 요소를 기술로 대체하기 보다는, 어디까지나 생물학적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웨어가 일반 사이버네틱에 비해 선호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외관상 드러나는 점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는 비단 허영을 부리고 싶어 하지 않는 인간 심리에만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첩보 활동에도 연관이 있습니다. 즉,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강화를 받았다고 만천하에 알리고 싶어하진 않는다는 겁니다. 또한 인간이 본래 자연적으로 지니고 있었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합병증 같은 게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예를 들면 종교 문제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사이버웨어를 장착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대체재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바이오웨어의 기본적인 기술적 근간은 나노테크놀로지입니다. 누구든지 모든 종류의 바이오웨어를 한 몸에 동시에 장착할 수 있기에, 아래에 거론되어 있는 모든 바이오웨어 강화를 한 사람이 동시에 전부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체 조형(Biosculpting)

이것은 현대판 성형수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성형수술은, 사람들의 얼굴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정도야 사소해보일 만큼 발전한 상태입니다. 뼈, 근육, 장기마저도 상대적으로 쉽게 교체될 수 있으며, 피부 역시 동물 가죽, 털, 깃털 등을 이식받아 완전 색다르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퀄리티가 높을 수록 비싸긴 하지만, 생체조형 자체는 보통 사람들도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싸진 상태입니다. 많은 갱들도 여러 생체조형 시술을 받고 있으며, 생체조형을 받은 일반인들의 경우「엑조틱(Exotics)」이라고 불리고 있기도 합니다. 

 

 

 그 외의 바이오웨어의 예

 

*근육 이식(Grafted Muscle): 

말 그대로, 배양된 유기체 근육을 인체에 이식하는 것이며 외관 뿐만 아니라 완력 역시 향상될 수 있습니다. 생체조형 중에서도 자주 쓰이는 부류의 강화시술이며, 인간의 원래 근육과 완전히 동일하게 기능합니다. 일단 제대로 이식만 된다면, 배양 근육은 일반 근육과 완전히 구별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근골제직(muscle and bone lace)처럼 다른 형태의 바이오웨어와 결합되어 사용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근골제직(Muscle & Bone Lace)

근골제직 강화에는 나노머신이 이용되는데, 이는 초소형 인공섬유로 근육 조직과 뼈 조직을 잇기 위해서입니다.이 시술을 통해 근골 조직은 물리적으로 더 강화되고, 피해에 대한 저항력도 향상됩니다. 전체 시술 과정은 느리며 완료되기까지 몇 주 이상 걸립니다. 근골제직은 인체의 전반적인 근력과 내구성을 향상시키기는 하지만, 실제 인공「사이버림(Cyberlims)」수준만큼은 아닙니다. 

 

*피부직조(Skin Weave)

피부직조 시술을 받으면 피해에 대한 내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나노머신으로 인공섬유와 피부 조직을 이을 필요가 있으며, 과정 자체는 근골제직과 비슷합니다. 피해 내성 수준 자체는 경량 방탄복 정도 수준입니다. 피부직조는 맨눈으로 보면 투명해서 구분이 가지 않지만, 유심히 관찰해보면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피부직조 수술 완료까지는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강화항체(Enhanced Antibodies)

강화항체는 생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완전한 유기체 항체로, 일반적인 인간의 항체보다 훨씬 효율적인 존재입니다. 이를 통해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아질 뿐더러 회복 시간 역시 절반으로 단축될 수 있습니다.

 

*독소 바인더(Toxin Binders)

독소 바인더는 일종의 나노머신으로, 여러 종류의 독소 입자를 체내에 잔류시키도록 설계된 나노머신입니다. 이 시술을 받는다고 해도 독에 대한 완전한 면역을 갖추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독에 대한 강한 저항력은 확보할 수 있습니다. 

 

*나노서전(Nanosurgeons)

나노서전은 세포 수준의 손상을 회복시키기위해 특별히 고안된 나노머신입니다. 나노서전은 사이버웨어 설치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부품으로, 강화항체와는 달리 물리적인 신체 손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을 반대로 하면, 질병이나 독에는 완화시킬 수는 없다는 이야기죠.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