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나이트 시티
도심 웨스트브룩 왓슨 헤이우드 산토 도밍고 퍼시피카
기업 플라자 재팬타운 리틀 차이나 웰스프링스 아로요  
다운타운 노스 오크 가부키 비스타 델 레이 란초 코로나도  
  차터 힐 북부 공업 지역 글렌    
    아라사카 워터프론트      

 

 

 다운타운(Downtown)

「다운타운(Downtown)」은 나이트 시티의 새로운 지역 중 하나로, 핵폭발 사건 이후에 만들어진 곳입니다. 올드 다운타운(Old Downtown)의 역사는 모조리 핵의 섬광에 의해 지워져버리고 말았죠. 현재 이곳은 수많은 오피스 빌딩과 기묘한 형태의 건축물들, 고급 아파트, 호텔, 레스토랑들로 북적이며 독특하고도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다운타운 북쪽의 해안가는 예술가들과 속물들의 메카같은 곳으로 거리 곳곳마다 콘서트 홀과 아틀리애로 채워져 있습니다. 

밤이 되면, 다운타운의 넓은 거리는 화사한 조명과 수많은 유명인사들과 기업측 워커홀릭들로 넘쳐나게 됩니다. 끝없는 종류의 펍, 바, 스트립 클럽, 패스트 푸트점, 러브 호텔을 광고하는 네온사인은 어디를 가든 꼬리를 물고 있죠. 기업 플라자가 나이트 시티의 경제적 심장부라고 한다면, 다운타운이야말로 상류층들이 모이는 나이트 시티의 사회적 심장부가 아닐 수 없지요. 

다만 나이트 시티의 다른 지역들만큼이나, 다운타운 역시 낮 동안에는 숨겨진 두번째 얼굴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운타운은 사실 특유의 고상함과 뒷배경에도 불구하고, 눈에 보이는 것만큼 안전한 곳은 아닙니다. 그 이면에는, 마약 거래가 이루어지고 불법 블랙 브레인댄스가 생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길을 잃어버려 자칫 이상한 골목으로 접어들게 되면, 곧 지저분한 여관이나 다이브 바, 마약 거래가 이루어지는 어슴푸레한 거리에 접어들 수도 있으며, 아니면 그보다 조금 더 운이 나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일은 생각보다 빈번하게 벌어지는 편입니다.

 

 

반응형
▲ top